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지난 여름휴가 4일 중에서 아리산에서 이틀, 타이페이 시내에서 하루, 그리고 나머지 하루는 타이루거협곡을 다녀왔습니다. 대만 산맥을 위, 아래에서 모두 감상했던 여행코스였네요.

대만 타이루거협곡은 타이페이역에서 화련역으로 가는 열차를 타고 이동합니다. 일반 열차로 약 2시간 30분 이상 소요됩니다.

화련역을 나와서 왼쪽편에 있는 버스터미널(터미널이라기보다는 정류장?정도의 작은 규모)에서 1일권 티켓을 구입하고 타이루거 협곡을 따라 버스가 올라갑니다. 시간 여유가 없다보니 샤카당트레일과 연자구트레일만 다녀왔습니다.

대만 타이루거협곡 사카당트레일 #theta360 - Spherical Image - RICOH THETA

샤카당트레일에서 보는 계곡물은 무척이나 맑습니다. 옥빛이 나는 물이더라구요. 버스시간을 생각해서 적당히 걸어갔다가 다시 정류장으로 내려와서 다음 버스를 기다립니다.

다음 트레일 코스는 연자구입니다. 계곡에 제비집이 있다고 하는 곳인데요.

대만 타이루거 협곡 연자구 트레일 #theta360 - Spherical Image - RICOH THETA

샤카당 트레일과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동굴 사이를 걸어가면서 절벽 아래에 있는 계곡을 감상할 수 있고... 절벽에 있는 제비집도 구경하구요.ㅎㅎ 이쪽에 오면 회색빛의 탁한 물이 깨끗한 물과 섞여 흐르는 지점도 구경합니다.

타이루거 협곡 내 버스정보입니다.

1. 버스 시간표

화련역에서 출발하는 버스시간표입니다. 위 표가 화련역->타이루거 협곡으로 들어가는 시간표, 아래는 타이루거협곡에서 화련역으로 나오는 시간표입니다. <샤카당트레일은 타이루거협곡으로 들어갈 때만 하차 가능, 장춘사는 화련역으로 내려오는 버스에서만 하차 가능합니다. 중간에 Xincheng 기차 역에도 버스가 멈추기 때문에 미리 기차표를 시간맞춰서 예매하신다면 굳이 화련역으로 가지 않아도 타이루거 협곡 투어가 가능합니다.(대신 기차가 하루에 몇 편없습니다. 화련역에서는 매우 많음)

2016년 하반기 시간표이니 그 이후에 여행가시는 분은 다른 곳에서 더 정확한 정보를 얻으셔야 합니다.(그 전에도 바뀔 가능성은 있죠... 아리산에서도 그렇고 최신 버스정보 찾기가 생각보다 힘들더라구요ㅜ)

보시면 대충 시간표가 어느정도 걸릴지 아실거 같고 특이점으로는 화련역->타이루거 협곡으로 들어가는(윗부분 표) 시간표에서 보시면 중간 Buluowan 정류장이 있습니다. 모든 버스가 들리지는 않는 것 같고(협곡 도로에서 벗어난 위치임) 정차하는 버스는 Buluowan 정류장에 시각이 2개로 표시되어 있는 데 도착/출발 시각입니다.

Buluowan에 전시장이 있습니다. 여기서 물이나 음료수, 아이스크림 그리고 간단한 먹을거리를 파는 매점도 있구요. 잔디밭이랑 주차장도 넓고 테이블도 있어서 식사도 가능합니다. 저는 식사 시간이 애매해서... 중간에 트레킹하면서 먹을려고 화련역 앞에서 도시락을 샀는데요. 만약에 트레킹 중간에 식사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굳이 종점에 있는 식당까지 안가더라도 버스 시간이 맞으면 Buluowan 정류장에서 도시락으로 해결하셔도 될 듯 합니다.

저는 일요일에 갔더니... 대만 사람들도 엄청 놀러왔더라구요.(타이페이 시내보다 시원한 곳이라 그런지...) 화련역에 도착하니 열차표 구입 줄이 ㄷㄷㄷ.. 간단히 티켓 자동판매기로 구입하려 하니... 모든 타이페이행 열차가 매진이라고 구입이 안됐습니다. 리얼 멘붕... 어떻게 해야 하나 싶어서... 일단 창구 줄에 대기해서 표를 구입했는데 40분 뒤에 출발하는 Express Line 티켓이 있더라구요.(열차외에는 화련에서 타이페이 복귀가 좀 까다롭습니다. 직행 버스도 없고...) 화련역에서 복귀하실 때는 줄이 좀 길더라도 창구로 가셔서 구입하시는게 더 확실한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