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나도! 얼리아답터다! 아마 국내에 구입자나 사용자가 별로 없을 것이라 예상되는... Motrr Galileo입니다.

    프레임을 뛰어넘는 사진이란 제목은 얼마전 평양 파노라마 사진을 공개한 어느 싱가포르 작가의 말에서 인용했습니다. 사진에서 프레임을 없애면 현실을 더욱 잘 전달할 수 있다... 뭐 그런 문장을 읽었거든요.

    Galileo라는 도구는 기본적으로 아이폰으로 360도 전방위 파노라마를 촬영하기 위한 장치입니다. 90도로 틀어져있는 모터 두개가 돌아가면서 구글 스트리트뷰처럼 360도 파노라마를 촬영가능하게 해줍니다.

    Galileo + Sphere앱 소개영상을 보고 가실께요~

     

    캘리포니아 산타크루즈에서 발송해서 서울까지 Fedex로 3일 걸렸다! 패키지는 별반 특이할 건 없다. Sphere앱이나 다른 앱을 통해서 화상통화할 때 쓸 수 있다는 점도 나옴.

     

    제품을 꺼내면서 하나씩 찍어보았다. 맨 처음에 usb로 연결해서 깨워야 한단다. 충전이 아니라 wake up을 위한 usb연결.

     

    설명서, 마이크로 usb케이블, 갈릴레오 본체, 아이폰5/5s, 아이폰4/4s/5c, 아이팟터치를 위한 고무마운트 3개가 들어있다.

    일단 기본적인 사양을 훑어보고 가겠습니다.

    블루투스 4.0지원 (때문에 이폰4s이후 모델부터 지원가능함. 그 이전 모델은 30핀 연결모델이 따로 있음)

    마이크로usb로 충전하는 1000mAh 용량의 배터리 (연속사용시 1~2시간 사용가능하다고 함)

    1초에 0.08에서 200도까지 이동 가능(각회전 0.16도라고 합니다. 이건 무슨 사양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죄송;;)

    수평 360도, 수직 360도 회전 가능

     

    상단부, 고무로 된 마운트에 아이폰을 꼽고 촬영합니다. 아이폰5/5c를 위한 것과 4s/5c, 아이팟5(터치)를 위한 총 3개의 아답터가 있습니다. 다음은 하단부 사진, 이유는 모르지만 금속접촉단자가 있고 1/4 삼각대 홀이 있습니다. 하얀색의 건전지 모양의 아이콘은 작동/이상유무에 led로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화살표 표시는 작동방법의 안내입니다. 별도의 스위치가 없이 갈릴레오를 작동시킬 때에는 하단부분을 90도 정도 돌려주면 됩니다.

     

     

    뒷면? 사진입니다. 아래의 마이크로 usb단자를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최근에는 작은 크기의 전자제품은 대부분 저런 마이크로usb단자를 채용하는 것 같습니다. 홈쇼핑에 나온 각질제거기 상품도 마이크로usb단자로 충전을 하더군요.) 아랫부분과 윗부분이 분리되는 곳에 볼록하게 튀어나온 부분을 중심으로 윗부분이 회전하여 아래 사진처럼 세워지게 됩니다.

     

    위와 같은 구조로 촬영을 하게 됩니다. 상단부분이 원형처럼 돌아가서 90도로 세워지고 아래 base부분이 360도, 90도로 세워진 부분이 횡으로 360도 돌아가면서 촬영한다. Sphere 앱을 활용하여 촬영하면 일정 포인트부터 시작해서 회전하면서 수직으로 촬영합니다.

    아래는 Sphere앱을 통해 360도 전방위 파노라마를 촬영하는 작동모습입니다.

     

     

    Posted by 헝그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