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Motrr Galileo 리뷰 2부입니다. Sphere 앱과 Switcher 앱을 활용하여 갈릴레오를 활용하는 법을 소개해드립니다.


    Galileo가 뭣이냐 하면... http://myasylum.tistory.com/trackback/268 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갈릴레오 외양부터 한장씩 보고 가실께요~


     

     

    갈릴레오를 활용하는 앱 중 제일 쓸모있는 것이 Sphere앱입니다. microsoft에서 ios용으로 나온 photosynth와 유사합니다. 360도 전방위 파노마라를 촬영해주는 어플인데 sphere는 갈릴레오를 연결하여 자동으로 파노라마 사진촬영이 가능합니다. 아래 작동영상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Sphere앱을 통하면 http://thesphere.com 에 온라인으로 저장이 되고 공유가 가능합니다. 또한 아이폰의 사진스트림에는 평면파노라마 사진으로도 저장이 됩니다.(사진스트림에 저장되는 파일은 6400*3200픽셀을 자랑하는 거대한 파일입니다.ㄷㄷㄷ)


    아래는 제가 직접 촬영한 파노라마 입니다.<아래 사진중 파노마라 사진은 버젼 10 이하의 익스플로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크롬과 같은 다른 웹브라우져나 익스플로러 11을 이용해 주세요.>


    한강 야간촬영(원효대교 남단)





    국제갤러리 K2 옆





    위와 아래 사진을 비교해보시면 화면 아래부분에 블러처리된 부분의 크기가 다른 것을 볼 수 있는데 Sphere앱에서 촬영시 지면/삼각대 옵션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블러된 면적이 넓은 사진은 지면으로 선택되어 있던 것이고 좁은 사진은 삼각대 옵션을 켰을 경우입니다.



    다음은 실내 촬영 사진입니다.




    사실 많은 기대를 품고 구입한 것이었으나... 촬영된 사진을 보면 돈이 조금 아깝단 생각도 들었습니다. 기대했던 만큼의 백퍼센트 깔끔한 사진이 나오지 않는다는게 조금 실망이긴 합니다. 저도 사용한지 일주일뿐이라... 다양한 환경에서 촬영해보면서 노하우를 만들고자 노력중입니다.


    아무래도 Sphere 앱의 능력이 조금 부족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Photosynth가 제일 나았던 걸로 판단은 됩니다만... 그래도 파노라마촬영에 소요되는 시간과 직접 서서 들고 찍는 귀찮음을 대신해주는 걸로는 충분히 만족하긴 합니다.


    다만... 삼각대에 세워놓고 찍다보면... 촥촥촥 연속으로 터지는 촬영음소리때문에 조금 부담스럽긴 합니다. 이건 뭐 어쩔 수가 없는 부분이니...



    그리고 아이폰과 갈릴레오를 활용하는 앱들이 더 있습니다. CCTV로 활용하거나, 영상통화시 거치대, 360도 파노라마(단순 횡 파노라마), 타임랩스 시에 팬,틸트 지원 앱 등이 있습니다. 그중에 ios기기를 4대까지 연결하여 동영상 촬영+방송이 가능한 switcher앱을 아이폰, 아이패드, 갈릴레오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갈릴레오 모터 작동소리가 생각보다 큽니다. cctv용이나 영상통화에 쓰이는 어플도 switcher와 마찬가지로 반대쪽 기기에서 각도를 움직여 카메라로 사용하는 아이폰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만 쓸 수 있는 단점이 있긴 합니다. 그래도 아이폰의 사진촬영성능은 수준급이기에... 오늘도 외출하면서 x100s와 아이폰+갈릴레오를 챙겨갔는데 사진을 찍은건 아이폰+갈릴레오였네요. 물론 갈릴레오를 사용한지 얼마 안되어 신기한 마음에 계속 손이 가는 것도 있겠지만... 저렴한 비용(150불내외)으로 360도 전방위 파노라마를 촬영할 수 있다는 건 큰 메리트이긴 합니다. 물론 저렴한 만큼... 사진의 퀄리티가 떨어지는 건 어쩔 수 없지만요.


    그래도 다른 카메라와는 달리 gps정보도 자동으로 입력되고(Sphere로 촬영 후에 제목을 입력하는 부분에서 주위 장소들이 주루룩 뜹니다. 그 중에서 선택하면 간단히 제목입력가능)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전통적인 카메라 대신에 아이폰을 손에 쥐게 하는 이유겠지요.


    앞으로 갈릴레오를 지원하는 다양한 앱이 출시된다고 하니 더욱 기대되는 아이템입니다. 아이폰->안드로이드->아이폰을 거치는 동안 깨달은 것은 아이폰은 아이폰 그 자체로도 나쁘지 않지만, 아이폰을 지원하는 다양한 아이템들에 의해 더욱 훌륭한 기기로 거듭나는 듯 하긴 합니다. 그만큼 돈도 많이 들어간다는 건 함정이지만...ㅜㅜ

    Posted by 헝그리얼